(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경찰청은 일부 운전자의 무모한 음주운전이 여전하고, 특히 코로나 19 확산세가 갈수록 높아지는데 음주운전은 줄지 않는 등, 음주운전 피해를 근절하기 위해 단속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 코로나 상황을 틈타 음주운전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대대적으로 음주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대구경찰청 제공)이는 작년 3월 누계와 올해 3월까지 누계를 비교하면 21년 3월까지 전체 음주단속 건수는 11.8%(1,093→1,222건) 증가하였으며, 이중 음주사고 건수는 0.9%(452→456건)증가인 반면, 단순 음주 적발건수는 19.5%(641→766건)로 20년 3월 누계 대비 음주운전은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이다.
따라서 대구경찰청은 20년 5월 18일부터 비접촉식 음주감지기를 활용하여 차량 내 공기에 퍼져있는 알콜 분자를 감지하는 방법으로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에서 단속 방법을 보완‧개선하여 활동 중이고, 주‧야간 불문하고 매일 음주단속을 실시하며, 특히 매주 금요일 지역경찰도 동원하여 단속중에 있다.
또한 ‘스팟단속’으로 30분 단위로 음주장소를 변경하고, 암행순찰차를 이용하여 유흥가, 상권밀집 지역에 순찰을 강화하여 음주의심차량을 적극 검문‧단속 하는 등 지속적 음주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