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30일까지 ‘2021년 제6기 광진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광진구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 수립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체적인 참여와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6기째 운영되고 있다.
참여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 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만 9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총 30명을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올해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1년간이며, 주요 활동 내용은 ▲청소년 관련 정책 발굴·제안 ▲청소년 정책 홍보 캠페인 활동 ▲청소년 역량강화 워크숍 및 민주시민교육 참여 ▲청소년 참여기구 간 네트워크 교류활동 등이다.
청소년 위원으로 선정되면 캠페인 참가 시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교통비 등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 서울시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 또는 학습 멘토링에 추천받을 수 있으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30일까지 구 홈페이지 내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가까운 동주민센터 또는 광진구청 아동청년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참여위원회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실제 의견을 담은 내실있는 청소년 정책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평소 우리 구의 정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참신한 의견을 들려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은 지난 3일, 나주시에 소재한 유망 신재생 에너지 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역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나이엔지(주)는 2016년 설립 이후 태양광, 풍력,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기탁은...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