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위(Wee)센터에서는 3월 26일(금) 대전 관내 고등학교 위(Wee)클래스에서 근무하는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6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위(Wee)센터 사업소개 및 상담에서 이미지의 활용-그림책과 함께하는 심리상담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는 위(Wee)클래스 담당교사의 상담능력 향상을 통한 학생상담의 질적효과 제고 및 위(Wee)센터 사업안내를 통한 위(Wee)센터-위(Wee)클래스의 유기적 연대 강화를 목적에 두고 개최되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줌(Zoom)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화상연수로 진행되었다. 아직까지는 대규모 집합연수가 조심스러운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연수를 진행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자기연찬을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이번 연수의 주제인‘상담에서 이미지의 활용-그림책과 함께하는 심리상담’은 신학기 고등학생들의 여러 심리적 어려움들을 조금 더 안전한 방법으로 들여다보고 어루만져 줄 수 있는 기법을 제공하여 학생상담에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대전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교육환경이 많이 변하였고 이런 변화로 인해 아이들도, 선생님들도 여전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줄 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학생들의 내면을 좀 더 깊이 들여다 볼 수 있는 새로운 상담기법을 배우고 선생님들의 내면도 건강하게 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하며, “학생상담 활동을 위해 헌신적인 수고를 아끼지 않는 고등학교 위(Wee)클래스 담당 선생님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