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월 26일(금)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요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학습 상담 및 코칭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를 원격으로 실시했다.
연수에는 대전학습종합클리닉센터 담당 장학사, 실장, 전문상담사 및 학습코칭지원단이 온라인으로 참가하였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노원경 박사의 ‘학습상담 및 코칭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고, 센터 요원들이 전반적인 학습상담 및 코칭의 이해를 통해 학습 위기 상황의 학생들에게 학습상담 전문가로서 자긍심을 갖고 학습상담 및 코칭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성과를 보였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학습코칭지원단을 비롯한 센터 요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우리 학생들과의 만남이 더욱 의미를 갖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
달무리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
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이 달빛을 굴절시키며 생긴다.보통 반지름 약 22도의 원형 고리가 가장 흔하게 관측된다. 달무리가 보일 때는 날씨가 변하거나 비가 올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옛날부터 달무리는 자연의 징조로 여겨져 민속과 속담에도 자주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