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 여성단체협의회는 경기도 농수산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시민단체 먹거리 보장사업 지원 대상자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시민단체가 주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먹거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사업자로 선정된 ‘광주시 여성단체협의회’는 보조금 1천만원의 지원을 받게 됐다.
이 사업을 통해 광주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매회 취약계층 100여명에게 지역 내 생산되는 농산물을 활용한 밑반찬과 김치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우경 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여성단체의 봉사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단체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농업과 연계한 먹거리 공동체 형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여성단체협의회는 현재 12개 단체, 4천34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기탁, 빨간밥차 봉사활동을 비롯해 시민아카데미, 여성리더 역량강화, 여성주간 행사 등 여성권익 신장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