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걷기지도자 30명 양성 과정 마쳐 - 올바른 걷기 지도로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어요 김희백
  • 기사등록 2021-03-26 14:40:36
기사수정


거창군은 3월 20일과 26일 양일간 지역주민의 올바른 걷기 지도와 걷기 실천율을 높이는 데 앞장설 건강리더 30명을 양성하는 걷기지도자 교육 과정을 마쳤다고 26일 전했다.


이번 교육은 대구광역시걷기협회 소속 강사가 올바른 걷기 자세 및 걷기운동 지도법 등 걷기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총 16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또한, 야외 공원에서 참여자들이 걷기 운동교실을 모의 시현해봄으로써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능력뿐만 아니라 보행분석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걷기 자세를 분석하고 교정할 수 있는 걷기지도자의 전문성을 갖추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통해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지역주민들에게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을 독려하여 지역사회에 올바른 걷기 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걷기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스스로 실천 가능한 신체활동으로 하반기에는 면 단위 중심으로 운영하는 마을 걷기동아리 참여자 중 리더 1명씩을 걷기 지도자로 추가 양성하여 마을 곳곳에 올바른 걷기 운동법을 전파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055-940-8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3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