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서장 안준식)는 지난 7월 22일 정읍소방서 1층 회의실에서 신규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 및 김생기 정읍시장 초청 시정철학에 대한 특강을 청취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지역 재난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자원 입대한 29명의 신임 의용소방대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안준식 소방서장, 최병운 연합회장 및 송은정 여성연합회장이 직접 임명장을 전수했으며 앞으로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지역에서 화재진압, 화재예방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소방 보조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뒤이어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런 정읍만들기’를 중점 추진하는 김생기 정읍시장이 관내 의용소방대 및 소방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인생 경험을 토대로 시장이 되기까지의 도전과 삶, 민선 5·6기 역점 추진사항 등의 내용으로 1시간여에 걸쳐 특강을 실시했으며, 시민의 안전지킴이로서 희생·봉사하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에 대하여 감사와 노고를 표하였다.
특강을 청취한 최병운 연합회장은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이 쉽지 않은 의용소방대장들이 함께 모여 조직 발전에 대한 고민도 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시민이 행복한 지역의 안전문화를 열어가는 더욱 발전된 의용소방대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