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새봄을 맞이하여 깨끗한 상수원 확보를 위해 ‘새봄맞이 대청호 일원 환경정비’를 20일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대청호에 부유 쓰레기 및 생활 쓰레기 등 수거하여, 수돗물의 상수원인 대청호를 깨끗하게 보전하고자 추진했다.
청결운동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소규모로 추진됐으며, 육상 진입이 곤란한 장소까지 관공선을 이용하여 쓰레기를 수거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대청호로 유입되는 온갖 쓰레기와 오염물질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라며, 깨끗한 대청호 관리에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상수도사업본부는 법적항목 60항목보다 많은 242항목의 수질검사를 확대 시행하고 있고 미량 유해물질까지 제거가 가능한 고도정수처리시설을 도입해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전시 송인록 상수도사업본부장은“대청호 관리와 깨끗하고 맛 좋은 수돗물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시민 모두가 대청호에 많은 관심을 갖고, 대청호오백리길 탐방 시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등 사소한 일부터 실천한다면 수질오염의 근본적인 원인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