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발달장애인의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활동서비스(주간활동, 방과후활동)를 지원하고 있다.
주간활동서비스는 만18세 이상 ~ 65세 미만의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지역사회참여를 위해 이용권(바우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낮시간 지역사회에서 동료와 함께 취미·체육·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방과후활동서비스는 만12세 이상 ~ 18세 미만의 중·고등학교(일반학교 및 특수학교), 전공과에 재학 중인 발달장애인이 방과후에 안전한 돌봄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이용권(바우처)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취미·여가, 직업탐구, 관람·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의미 있는 방과후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시는 발달장애인의 돌봄 공백 방지와 발달장애인 가족의 사회·경제적 활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