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창 생활문화센터 개관식 개최 - 지난 16일 개관, 문화가 있는 생활, 복합 문화공간 조성 심 하진
  • 기사등록 2021-03-16 19:13:25
기사수정




순창군이 지난 16일 ‘순창 생활문화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순창 생활문화센터는 기존에 순창 장류박물관 사무실로 쓰던 2층 규모의 건물을 새단장해 조성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황숙주 군수, 신용균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을 염려해 참석 인원 최소화와 좌석 띄워앉기, 손소독, 개인방역수칙 등을 준수해 개관식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새단장한 생활문화센터가 다양한 문화활동 공간으로 활용되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개관식 축하공연으로는 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장구난타 공연과 어쿠스틱 밴드 공연이 꾸며졌다.

‘순창 생활문화센터’는 국비 3억원, 군비 4억 5천만원 등 7억5천만을 투입해 장류박물관 건물 내 유휴공간(660㎡)을 증축 및 리모델링해 조성했다.

 

지상 2층 규모인 이곳은 1층에는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생활문화 창조의 공간으로 교육장과 동아리활동을 위한 소규모 연습· 회의 등 주민자율공간이 조성됐으며, 2층에는 다목적홀로 공연장과 북카페, 전시공간을 만들었다.

 

생활문화센터 개관으로 지역의 1,000명이 넘는 생활문화예술동호인들의 연습공간과 무대공간이 새롭게 조성되어 이들의 활동 또한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은 지역민이 연습공간과 전시실을 활용해 각자 문화역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 군민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해 군민들이 찾는 센터로 발돋움해 나갈 방침이다.

 

황숙주 군수는 “문화활동을 원하는 군민에게 공간을 제공하고 문화예술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2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집중호우 대비. 아산시만의 물관리 대책 수립” 지시
  •  기사 이미지 인주면 대윤사, 부처님 오신 날 기념 청소년에 장학금 수여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스마트기기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