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창업허브센터, 청년들의 ‘꿈’을 키우다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1-03-16 17:31:53
기사수정



 

청년들의 다양한 꿈을 키우는 의성군 창업허브센터가 지난달 문을 열었다. 전국의 청년들이 입주하여 각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분주히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준공된 의성군 창업허브센터는 지상 4, 연면적 994규모의 건물로, 1층은 개방형 공간으로 마련하여 평상시에는 휴식과 커뮤니티의 공간으로 사용되며 교육과 회의에 필요한 설비도 갖추고 있다. 2층은 입주자 맞춤 창업공간, 3~4층은 기숙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또한 개방형 공간은 지역 주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주민들과의 화합을 유도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센터에 입주한 청년들은 지난해 신청한 62팀 중 선정된 6팀이며, 충 사육시스템, 미니드론축구, 영화제작 캠프운영 등 쟁쟁한 아이템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선정된 창업팀은 개소식 이후 창업지원에 대한 사업설명회, 연간 추진계획 발표 등 사업을 준비하는 데 철저를 기하고 있다. 오는 18일 창업지원 오리엔테이션 후에는 연간 2천만원의 사업화자금과 창업아카데미, 맞춤형 멘토링 등 추가 창업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입주한 한 참여자는 기숙공간과 사무공간이 함께 있어 청년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창업할 수 있으며, 사업을 한층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군수는 현재 우리 군은 창업허브센터 뿐만이 니라 청년커뮤니티 공간, 청년키움지원센터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청년들의 유입과 안정적인 정착에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2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