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롬팩(www.rompack.co.kr 박계현 대표)은 제5회 미식축구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공식 후원사로 자사 제품의 캐릭터를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미국 오하이오주 켄터시 한국의 비즈니스 코너에서 미국 미식축구 팬들에게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이 대회에서 1위는 미국이 차지했고, 2위 일본, 3위 멕시코, 4위 프랑스, 5위 호주, 6위 한국, 7위 브라질 순으로 순위가 결정됐다. 한국을 포함한 6개국 나라 대표팀 선수들에게 자사 제품의 TALK DOLLS 캐릭터를 홍보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고 한다.
또한 KAFA 대한미식축구협회(강요식 회장)는 미국 캔터시와 MOU 양해각서를 체결해 한미 스포츠 풋볼 우호증진과 한국 대표팀 스폰서 기업들의 미국진출에 견인 역할을 하기로 했다. 롬팩은 미국 스포츠 시장에 스포츠팀 캐릭터, CI, BI 스포츠 머천다이징 통해 스포츠 마케팅에 판로를 개척할 예정이라고 한다.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스포츠 마케팅 시장에 큰 발을 뛰어들게 되어 현지 미국 스포츠 시장의 컨텐츠 수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