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www.wemakeprice.com)가 남녀회원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올 여름 휴가 계획 설문결과를 발표했다.
20대부터 50대에 걸쳐 조사된 ‘2015 여름휴가 설문’에서 60% 정도가 여름휴가를 갈 것이라고 답했다. 성별과 연령별로 살펴보면 20대 남성은 47%만이 휴가를 가겠다고 응답한 반면, 40대 여성은 67%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휴가를 가는 주요 목적으로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46.1%)’와 ‘스트레스 해소(26.5%)’라고 응답했다. 이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쉬고 싶은 현대인의 모습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2030 직장인들은 휴가지 선호도를 물어보는 질문에 바다와 강에 이어 ‘우리집’을 3위로 응답했다. 놀러가고 싶은 만큼 편안하게 집에서 쉬고 싶은 욕구도 상존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아울러 휴가지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인 휴가 예산은 평균 74만원으로 책정하고 있었다. 그 중에서도 20대 남성은 59만원에 불과한 반면 30대 이상 남성은 80만원 이상을 휴가 예산으로 책정하고 있어 연령대별로 큰 차이를 보였다.
올해 여름에 계획하고 있는 휴가기간은 전 연령대에 걸쳐 3박 4일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대표 휴가지로 국내에서는 제주(섬)와 동해를, 해외로는 동남아와 유럽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 운영기획 정백운 팀장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내달 4일까지 위메프가 추천하는 여름 휴가지를 모아 ‘WE MAKE SUMMER’ 기획전을 진행한다.”며 “기획전 상품을 구매 후 응모하면 추첨하여 위메프 포인트, 보조배터리, 위메프 5천원 할인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