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교육부는 7월 13일(월)부터 8월 31일(월)까지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광복70주년 기념 태극기 사랑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태극기 사랑 포스터 공모전’은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오늘을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태극기 문양이 포함된 포스터를 직접 그려 봄으로써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태극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태극기 사랑 포스터 공모전’은 초등저학년,초등고학년,중학생,고등학생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되며, 지역교육지원청 및 시?도교육청별 1, 2차 심사 과정(9.25.)을 거쳐 최종 심사(10.8.)후 시상(10.16.)할 예정이다.
‘태극기 사랑 포스터 공모전’의 심사 기준은 작품의 독창성(40점), 작품의 완성도(30점), 주제 전달력(30점)으로 대상(학생 4명,지도교사 4명), 우수상(학생 4명,지도교사 4명), 장려상(학생 4명,지도교사 4명) 총 24명에게, 각각 교육부장관,행정자치부장관,한국교육개발원장 상장 및 상품을 수여한다.
특히, 학생을 지도한 교사에게 지도교사상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향후 광복70주년 기념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지도교사와 함께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교사와 학생 간 이해와 공감의 시간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우홍 학생복지정책관은 이번 태극기 사랑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우리나라 학생들이 광복7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가상징인 태극기를 표현해 봄으로써 자긍심과 나라사랑 의식을 갖춘 품격 높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성장하는 데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