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8일부터 19일까지 (사)대전광역시 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중구 지역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마일리지증 발급 신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마일리지증 제도는 연간 자원봉사활동시간 100시간 이상의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분기별로 마일리지증을 발급하고, 일부 공공시설 및 민간 할인가맹점 이용 시 이용료 할인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발급대상은 지난해 3월부터 지난달까지 최근 1년간 100시간 이상의 봉사시간을 기록한 자원봉사자이며, 봉사시간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마일리지증에 들어갈 사진 1매(2.5cm×3cm)와 함께 신청서를 작성해 대전중구자원봉사센터(중구청 제2별관 2층)에 방문 제출하거나, 중구자원봉사센터 블로그(blog.daum.net/jgu1365)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jgu1365@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마일리지증은 다음달 초 교부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중구자원봉사센터(☎252-5717)로 문의하면 된다.
마일리지증을 교부 받은 봉사자는 대전 일부 공공시설의 경우 20%~50%, 민간가맹점 221곳은 5%~20% 할인받을 수 있으며, 할인가맹점은 대전시자원봉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용갑 청장은 “자원봉사 마일리지증은 자원봉사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자원봉사자께 드리는 명예로운 증명서이기도 하다”며, “열심히 봉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
달무리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
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이 달빛을 굴절시키며 생긴다.보통 반지름 약 22도의 원형 고리가 가장 흔하게 관측된다. 달무리가 보일 때는 날씨가 변하거나 비가 올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옛날부터 달무리는 자연의 징조로 여겨져 민속과 속담에도 자주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