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 금정문화회관이 오는 3월 공연 프로그램 계획을 발표했다.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문화 공연으로 코로나19에 지친 관객들을 위로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부산 순수예술의 부흥을 위한 첫걸음인‘제1회 부산클래식음악제’로 올해 기획 공연의 막을 연다. 음악제는 내달 2일부터 17일까지 16일간 ‘공존, 시간을 열다’라는 주제 아래 7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어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젊은 연주가를 발굴하는 ‘2021 신인을 주목하라’가 열린다. 금정문화회관의 대표 레퍼토리 프로그램인 ‘금정수요음악회’도 지역의 실력파 연주자들로 다채롭게 채워진다.
앞서 금정문화회관은 관객들이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공연장 출입구 등에 코로나19 방역기기를 설치했다. 관람객 입장 시 공기로 먼지를 떼어내고 자외선으로 살균하는 세이프 게이트웨이와 음이온 발생 제균기, 미세 먼지 제거 매트를 설치했다. 아울러 공연 당일에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 좌석 간 거리두기, 손소독제 사용 등 관객을 상대로 한 안전 수칙을 안내할 예정이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2021년을 맞이하여 ‘청정안심극장’으로 재탄생한 금정문화회관에서 생명력 넘치는 음악으로 구성된 다양한 음악회를 통해 지친 마음을 회복하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