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집중 대응을 위해 중단했던 보건소 업무를 3월 2일부터 일부 재개한다고 밝혔다.
동해시 보건소는 코로나19의 지역감염 확산에 따라 지난해 12월 18일부터 모든 업무를 중단했었다.
단, 이번 재개되는 업무는 보건증 발, 한방진료, BCG접종(예약)에 한하며,
진료(내과 및 구강), 제증명(건강진단서, 운전면허 적성검사 등), 보건사업, 삼화보건지소 등 기타 업무는 중단을 이어간다.
동해시 관계자는 “최근 확진자 발생과 백신 접종 등 코로나19 상황이 끝난 것은 아니지만,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일부 업무를 재개하게 됐다.”며, “보건소 방문 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길 바라며,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유증상자는 반드시 선별진료소로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완화에 따라 천곡황금박쥐동굴, 망상리조트(전통한옥, 제2캠핑장, 야영장), 추암캠핑장 등 동해시 내 주요 관광지 및 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도 지난 16일부터 재개관에 들어갔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