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청년 창업자 발굴ㆍ육성하고자 조성된 의성군창업허브센터 개소식을 했다.의성군은 24일 유망한 청년 창업자를 발굴ㆍ육성하고자 조성된 의성군창업허브센터 개소식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수 군수, 배광우 의성군의회 의장, 창업허브센터 입주자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행사의 규모를 최소화하고 행사장 입구에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을 체크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지난 2018년 8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의성군창업허브센터 조성사업은 창업공간과 주거공간이 집적된 One-Stop 공간 구성을 통해 창업의 중심지 기능을 수행, 청년 유턴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총 사업비 30억 원을 투자해 지상 4층의 규모로 건립되었다.
지난해 12월 준공된 창업허브센터는 연면적 994㎡ 규모의 건물로 1층은 Co-working space로, 2층은 입주자 맞춤 창업공간, 3~4층은 기숙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1층은 개방형 공간으로 평상시에는 휴식과 커뮤니티·여가공간으로, 교육 및 회의 시에는 회의실과 교육실로 운영하여 창업자들의 소통공간으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지역민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창업허브센터 입주자격은 만 19세 이상 ~ 45세 이하의 예비 청년 창업자로, 거주지 제한은 없으나 타 시군 거주자를 우선 모집한다. 현재 6팀 10명의 예비창업자가 입주했으며, 창업사업화 자금을 지원 받아 다양한 창업아이템으로 청년창업의 꿈을 이뤄갈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창업허브센터가 청년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지역에는 활력을 불어넣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군은 앞으로 창업허브센터가 청년지원사업의 선도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올해 100조 번 국민연금… '삼성전자 주식 1147만2654주 쓸어담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증시 랠리에 힘입어 국민연금이 기금 운용으로 올해만 100조원 넘게 벌어들인 가운데 국민연금이 어떤 국내외 주식을 사들였는지에 관심이 쏠린다.4일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올해 기금 연간 운용 수익률은 8.22%(8월말 기준)로 집계됐다. 연간 잠정 운용수익금은 100조원을 넘어섰다. 최근 3년(2022~2024..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