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8일 방문하는 시민과 취약계층(고령자∙장애인 등)이 여러부서를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이천시는 그동안 수요자에게 맞는 맞춤형 안내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민원실내 민원플러스 봉사단 48명의 자원봉사자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데 이어 1월2일자로 조직개편이 이루어진 후 다양한 행정수요에 맞는 동행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민원상담관 4명을 채용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종합민원국 신규 공무원 및 취약계층의 민원상담과 민원안내를 해주는 민원상담관, 청원경찰 그리고 전화상담 담당자, 출입방역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민원안내 이론교육 및 현장실습 교육으로 민원인 입장에서 안내하고, 행정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민원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이천시는 향후에도 체계적으로 신규공무원 및 민원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민행복민원실」대통령 수상에 걸 맞는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나갈 계획이다.
김영준 종합민원국장은“시청의 첫 이미지는 문을 여는 순간부터 결정되며,시청을 내방하는 다양한 계층의 민원수요에 맞게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인의 요구를 파악하여 선제적으로 다가가는 행정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고 당부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