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만성 퇴행성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기 위한 ‘어르신 인공관절 수술비 등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7일 전했다.
지원 대상은 거창군에 주소를 둔 만 60세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 이하(직장 103천원, 지역 97천원 이하) 납부자이며, 무릎관절·고관절의 인공관절 치환술 의료비 중 본인부담금에 한하여 지원한다.
지원 한도액은 한쪽 관절 수술 시 100만 원, 양쪽 관절 수술 시 200만 원 이내이며, 초과 비용은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 의료급여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진단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거창군 보건소로 방문신청 하면 된다.
단, 대상자 선정 통보 이전에 발생한 수술비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보건소로 신청 접수하여 지원결과에 따라 수술을 받아야 지원 받을 수 있다.
참여 의료기관은 경남 내 59개 의료기관으로 본인이 희망하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을 수 있으며, 우리 군 참여 의료기관은 서경병원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퇴행성 관절염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어르신들이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관련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지원담당(☎055-940-8344)에 문의하면 된다.
                            올해 100조 번 국민연금… '삼성전자 주식 1147만2654주 쓸어담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증시 랠리에 힘입어 국민연금이 기금 운용으로 올해만 100조원 넘게 벌어들인 가운데 국민연금이 어떤 국내외 주식을 사들였는지에 관심이 쏠린다.4일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올해 기금 연간 운용 수익률은 8.22%(8월말 기준)로 집계됐다. 연간 잠정 운용수익금은 100조원을 넘어섰다. 최근 3년(2022~2024..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