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 CHOSUN ‘결혼작사 이혼작곡’이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몰입감으로 TV CHOSUN 드라마 최초 시청률 두 자릿수를 돌파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지난 14일(일) 밤 9시에 방송된 TV CHOSUN 주말미니시리즈 ‘결혼작사 이혼작곡’(극본 피비(Phoebe, 임성한)/연출 유정준, 이승훈/제작 ㈜지담 미디어, 초록뱀 미디어/이하 ‘결사곡’) 8회분은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시청률 10.0%, 분당 최고 시청률은 10.6%까지 치솟으며 TV CHOSUN 드라마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대박 행보로 주말 밤을 뜨겁게 달궜다.
‘결사곡’ 8회에서는 항상 다정하기만 했던 40대 부부의 갈등이 가시화되며 역시나 완벽한 부부는 없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사피영(박주미)은 딸 지아(박서경)와 함께 놀이동산에 갔던 친정엄마 모서향(이효춘)에게서 신유신(이태곤)과 김동미(김보연)가 밖에서 연인처럼 보이는 다정한 행동을 하고 다님을 알게 됐다. 이로 인해 의심에 화력이 붙은 사피영은 신유신이 자리를 비운 사이 휴대폰을 몰래 살펴보기 시작했고, 두 사람이 매일 연락은 물론 애틋 셀카까지 찍었던 것을 발견했다.
사피영이 자신의 휴대폰을 봤을 거라고는 꿈에도 상상하지 못했던 신유신은 다음날 김동미에게 전화를 걸어 직접 싸준 김밥 얘기를 꺼냈고, 김동미는 설레는 마음으로 김밥을 만들었다. 퇴근 후 바로 김동미 집으로 온 신유신이 김밥을 먹는 사이, 집 문이 열린 탓에 인기척 없이 등장한 사피영은 “난 실은.. 솔직히 얘기하면 지아 아빠 챙겨주구 싶어서 원장님이랑 결혼했어”라는 김동미의 말을 듣고 경악했다. 홀연히 주방에 도착한 사피영은 신유신이 김동미 입에 김밥을 넣어주는 현장을 목격했지만, 애써 담담하게 김동미 요리 실력에 칭찬을 쏟아내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저 세 명의 여자 중 판사현의 그녀가 아니라, 신유신의 그녀가 있는 걸까요?! 완전 궁금해!”, “추리 본능 활활! 엔딩 때문에 잠 못 들어요!”, “냉정했던 사피영 행동에 리스펙!! 트렁크 투척 속 시원!”, “전수경 배우님 울 때 같이 울었습니다! 왕언니 소금길 말고, 꽃길 걷자!”, “이제 불륜녀 본격 등장인가요? 다음 주여 어서 와라~!” 등 열광적인 반응을 내놨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