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교과서에서 본 그 작가가 우리 동네에 산다고? ” -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계간(季刊) 고양작가’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2-10 23:50:07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람누리도서관은 연 4회, 고양시 거주 작가 1인을 선정해 작품 큐레이션, 전시, 온라인 강연과 북토크 등 작가를 깊이 탐구하는 프로그램 ‘계간(季刊) 고양작가’를 운영한다. 

 

2021년 봄, ‘계간(季刊) 고양작가’의 시작을 알리는 작가는 이순원 소설가다. 오는 22일(월)부터 관련 행사와 전시가 4월 5일(월)까지 이어서 개최된다.


2월 22일(월)부터 격주로 진행되는 3회의 온라인 강연(14:00~15:30)은 작가의 성장과정, 교과서에 실렸거나 영화, 드라마 등으로 만들어진 작가의 작품들, 소설 쓰는 법을 소개함으로써 자연인과 작가로서 이순원 소설가의 면모를 두루 살펴볼 수 있게 구성했다.


4월 5일(월) 오후 2시에는 작가의 최신작 ‘춘천은 가을도 봄’을 중심으로 전석순 소설가(‘철수사용설명서’, ‘거의 모든 거짓말’ 저자)와 함께하는 북토크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도서관 운영시간 중 상시 운영될 1층 고양작가 코너에는 이순원 작가의 작품, 사인도서, 작가가 직접 내놓은 물품 등이 전시된다.
 
전시는 별도의 신청 없이 관람 가능하며,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열리는 강연 및 북토크의 참여 신청은 오는 16일(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031-8075-904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는 국내를 대표하는 여러 분야의 작가들이 거주하고 있고, 19개 공공도서관과 각종 교육문화시설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앞으로 아람누리도서관에서는 이러한 지역적 강점을 살려, 고양시 거주 작가와 시민들을 잇는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0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