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가 오는 2월 15일부터 26일까지 청년협의체인 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대청넷) 4기를 모집한다.
대청넷은 시정에 청년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들의 상호 소통으로 의제 발굴 및 제안 정책을 연구하기 위한 대전시 정책 네트워크이다.
이번 대청넷 4기 회원은 청년활동과 사회적 문제에 관심있는 만 18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신청은 온라인(http://bit.ly/대청넷2021)으로 할 수 있다.
대청넷 회원에게는 정책연구 활동 지원과 청년활동가 및 전문가와의 컨설팅, 다양한 청년들과의 교류 및 시정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에는 청년들 스스로 각종 사회적 문제 해결 위한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대청넷 3기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200여 명의 청년들이 함께하여 다양한 분야의 시정에 대해 논의했으며, 청년주간 모니터링을 통한 운영 개선, 지역 청년 예술가 활동 지원,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 등 제안하여 관련 사업을 현재 대전시에서 추진하고 있다.
대전시 이현미 청년가족국장은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2017년부터 대청넷을 운영 중이다.”며, “올해에도 대청넷 회원들의 의견과 제안을 적극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