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올해 장애인복지시설 환경개선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4억 1천만 원의 기능보강 사업비를 투입한다고 밝혔다.
동해시에 따르면, 2021년 장애인복지시설 기능보강사업에는 장애인거주시설인 장애요양원 화재안전 성능보강 지원 등에 2억 9천만원, 장애인단기보호센터 운동장비 구입에 1천 4백만 원이 지원된다.
또,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보호작업장 환경개선 및 방역장비 구입에 8천만원과 통합발달센터 확장 이전에 2천 5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사업 선정 단계부터 보건복지부, 강원도 등 관계 부처에 집중적으로 사업의 당위성 및 취지를 설명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지예 복지과장은 “신속히 기능보강사업을 완료하여 장애인거주시설 생활인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직업재활시설 이용자들에게 보다 좋은 근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