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심각한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역점 시행해 온 “녹색주차마을(Green Parking) 사업” 주민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녹색주차마을(Green Parking) 사업이란 주택가의 부족한 주차장 확보를 위해 주택 담장을 허물어 사유지내 여유공간에 주차공간을 만들고 수목 등 녹지공간을 조성해 주차난 해소와 함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여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골목길을 만드는 사업이다.
강동구는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1,940가구 3,374면의 주차시설 연도별 추진 실적과 65개소 CCTV 설치 및 3,284m의 생활도로를 조성하여 주차시설 확보는 물론 이웃 간
마음의 장벽까지 허물어 주민화합에도 일조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4년도 주차환경 개선분야 인센티브 최우수구로 선정되기도 했다.
사업에 참여해 담장과 대문을 허물어 주차장을 설치할 경우 주차장 1면에 최대 800만원, 2면에 최대 950만 원 등 최고 2,750만원 내에서 바닥포장, 방범창, 무인자가 방범시스템 설치 등의 공사시행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담장허물기 참여주택이 50% 이상인 골목 중 1~2개소를 선정하여
도로포장 및 편의시설, 녹지공간 조성 등의 생활도로 사업도 함께 시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주택가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주차환경이 열악한 지역을 중심으로 녹색주차마을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주택가 주차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신청․접수는 방문 또는 전화 상담으로 가능하며 업무담당자가 해당 가구를 직접 방문해 공사 가능여부를 판단하고 사업 참여 가능 시 신청서를 접수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동구 교통지도과 녹색주차팀(☎02-3425-63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