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문수체육관에서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정신 함양과 체력 증진, 그리고 중구민의 화합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로, 참가자와 학...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8월 22일(토), 옹전 9시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제3회 강동 플래시몹 야(野)한 음악회’의 참가 접수를 받고 있다.
플래시몹은 미리 정한 장소에 모요, 아주 짧은 시간 동안 약속된 행동을 하고, 바로 흩어지는 불특정 다수의 군중행위로, 지난해 800여 명의 구민들이 잔디광장에서 멋진 연주를 선보인 바 있다.
‘제3회 강동 플래시몹 야(野)한 음악회’는 원래 지난 달 27일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자리이니만큼 메르스 확산이 우려되고, 그것을 예방하고자 다음 달인 8월 22일(토)로 일정을 연기했다.
이번 음악회에서 연주될 곡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한민족의 대표민요 ‘아리랑’과 강동구를 널리 알리기 위한 특별곡 ‘강동구 로고송’이 선정되었고, 이 곡들은 오케스트라와 국악, 밴드, 합창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연주하며 노래 부르기에 좋은 곡들이다.
악보는 강동구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으며, 악보에 따라 각자 연습한 뒤 음악회 당일 모두 호흡을 맞춰 즉석 연주회를 펼칠 예정이다.
‘제3회 강동 플래시몹 야(野)한 음악회’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8월 14일까지 강동구 홈페이지 강동문화포털(http://culture.go.go.kr)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8월 14일까지 신청한 청소년들에게는 연습 시간을 포함한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한다.
구 관계자는 “누구나 자유롭게 야외 음악회에 참여해 조화로운 하모니를 만들 수 있다”며 “스스로 만들고 즐기는 플래시몹 야(野)한 음악회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문화체육과(☎02-3425-5240)로 문의하면 된다.
[한미 정상회담] "韓, 핵잠 능력 필요" 공감대… NSC에 '조선협력협의체' 신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가진 정상회담에서 핵추진 잠수함에 사용할 연료공급을 허용해달라고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에 북한의 핵잠수함 건조 등 여건 변화에 따라 한국의 핵추진 잠수함 능력을 필요로 한다는 데 공감을 표했다. 교착상태였던 한미 관세협상이 타결됐고,...
"한미 관세협상"...정부, 연 200억 달러로 총 2000억 달러 투자금 대책 마련 고심
[뉴스21 통신=추현욱 ] 29일 한미 관세 협상 타결로, 한국이 미국에 현금 투자를 약속한 총 2,000억 달러의 재원 마련이 이재명정부의 숙제가 됐다.우선 정부에서는 연간 투자 상한선으로 합의된 200억 달러(약 28조4,760억 원) 가운데 약 150억 달러는 우리나라 외환자산 운용 수익으로 충당될 전망이다. 그동안 한국은행과 기획재정부 등 외환당국.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문수체육관에서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정신 함양과 체력 증진, 그리고 중구민의 화합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로, 참가자와 학.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촬영 - 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천체육관 보조구장에서 중구 12개 동이 함께하는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구민의 화합과 건강 증진, 그리고 공동체 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각 동별 선수단.
정읍시,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최종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농림축산식품부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며 ‘약용치유 융복합산업지구’ 조성에 시동을 걸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지난 28일, 무성서원 유교수련원·칠보취수장 등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사업 추진 여건을 점검하고 정읍형 치유산업 생태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생태복원 중인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홍유준)는 29일(수) 제8대 울산시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감사 준비를 위해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먼저, 위원들은 개원 24년차에 접어든 울산광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