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정회근) 본원 및 부설 산성도서관은 대전지역 임산부, 한부모․조손가정, 노인(70세 이상)을 대상으로 대출 희망도서를 택배를 통해 배송하고 회수하는「책冊가家방문」서비스를 오늘 2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책冊가家방문」서비스 이용은 ‘대전사이버도서관 통합도서회원 가입’후 「책冊가家방문」서비스 회원가입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도서 대출은 학생교육문화원 또는 산성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출 희망 도서를 검색한 후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회 10권을 30일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책冊가家방문」서비스 외에도 학생교육문화원은 2021년 이용자 중심 대출서비스 개선 노력으로 대출권수 확대(10권) 및 대출기간 연장(1회 7일) 서비스를 새롭게 시행하고 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정회근 원장은 “「책冊가家방문」서비스는 2021년 신규 사업으로 교통약자 등 독서 소외계층의 독서권 보장을 위해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보편적 정보 접근 및 평등한 독서 기회 제공을 위해 수요자 중심 맞춤형 서비스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책冊가家방문」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본원: http://dsecc.djsch.kr, 산성도서관: http://sslib.djsch.kr)를 통해 확인하거나, 본원(☎ 042-229-1451), 산성도서관(☎ 042-220-07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
달무리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
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이 달빛을 굴절시키며 생긴다.보통 반지름 약 22도의 원형 고리가 가장 흔하게 관측된다. 달무리가 보일 때는 날씨가 변하거나 비가 올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옛날부터 달무리는 자연의 징조로 여겨져 민속과 속담에도 자주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