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직업재활로 적극적 장애인 복지 실천하다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1-01-26 14:48:04
기사수정


▲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은 지난 20191월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사회복지법인 천주교안동교구사회복지회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의 직업재활과 경제적 자립을 위하여 적극적 장애인 복지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중증장애인의 보호 및 고용창출을 통한 직훈련을 받으며, 세탁업이 주 업종으로 임가공도 병행하고 있다.

 

20191월 설립 후 같은 해 12월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로 지정되어 2년간 꾸준히 성장했으며, 2020년 말 중증장애인 29(근로 14, 직업훈련 15)을 고용창출하고 직업훈련교사 및 생산판매관리기사 등 종사자 5명이 배치되어 장애인들의 근로활동과 사회재활을 지원하고 있다.

 

본격적인 세탁사업이 진행된 2020년 연간사업수익은 22천만 원이, 이에 근로 장애인에게 최저임금법 이상의 임금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전원이 4대 보험과 퇴직연금에 가입해 노후도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송덕희원장은 의성군청 복지과와 협력하직업 재활 훈련과 복지 등을 통한 중증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군수는 직업 재활 훈련을 통해 장애인이 경제적으로 립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사회의 할이며, 장애인보호작업장의 운영 활성화로 많은 수익을 창출장애인 고용을 늘릴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86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준수 간담회 및 캠페인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