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변용권) 동구다행복교육지구는 마을 연계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을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보조 콘텐츠를 개발, 동구 관내 초·중학교에 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콘텐츠는 동구 관내 초·중학교 교사들과 마을 그림 작가,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 만들었다.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해온 ‘동구 이바구 탐방’ 프로그램을 코로나19로 진행하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학교에서 온라인으로 마을과 연계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 콘텐츠는 ▲동구의 랜드마크 40여 곳을 그린 마을 지도 퍼즐 3종 ▲마을수업 보드게임 ‘동구 아젠다 메이커스’ ▲항공 드론과 360˚카메라로 만든 영상 ‘VR로 보는 우리 동네, 동구’ ▲동구 이바구 온·오프라인 탐방 체험 안내서 등이다.
이와 함께 남부교육지원청은 부산건축문화제에서 제작한 팝업북 7종으로 구성된 마을수업 도움 상자(학급용)를 만들어 보급한다. 이 상자는 초등학교의 지역과 연계한 수업과 중학교의 자유학년제 지역알기 프로그램에 활용된다.
동구 관내 초등교사와 지역 전문가들이 협업하여 만든 ‘동구 마을 교과서(가칭, 동구와 나)’도 오는 3월 동구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변용권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와 마을의 교육 협력은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의 핵심이다”며 “앞으로도 교사와 마을 전문가들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스트APEC 세계경주포럼 미래전략 아카데미 개최
경상북도는 17일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 개최를 계기로 세계역사문화 중심의 글로벌 포럼으로 신설되는 세계경주포럼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한 ‘포스트APEC 세계경주포럼 미래전략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APEC 역사상 최초로 문화창조산업 협력이 공식 의제로 채택된 것을 계기로 세계 문화계..
군위문화관광재단-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지역 상생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군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사공정한)과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보리)는 2025년 12월 16일(화),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회의실에서 지역 상생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과 공...
의성군,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전국 우수 지자체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5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 4개소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개최됐으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
광주시-전남도-무안군-대통령실-정부 ‘광주 민·군공항 통합이전’ 전격 합의
광주시-전남도-무안군이 18년간 표류해온 광주 민·군공항 통합 이전에 전격 합의했다. 이들 기관이 ▲주민지원사업 1조원 자금 조성방안 신속 제시 ▲무안 국가산업단지 신속 지정 ▲호남고속철도 2단계 개통에 맞춰 광주공항 국내선 무안공항 조속 이전 등에 뜻을 함께 하면서다.광주광역시는 17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에서 열린 대통..
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