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살 공무원 형, 서울유엔인권사무소에 반박문 제출...정부입장 반박 조기환
  • 기사등록 2021-01-21 09:51:36
기사수정


▲ 사진= SBS 뉴스 캡쳐


북한에 의해 피살된 한국 공무원의 형 이래진씨가 한국 정부의 입장에 반박하는 입장문을 서울 유엔인권사무소에 제출했다. 이와 함께 진상규명을 위해 북한 당국자와 만나고 싶다며 이인영 한국 통일부 장관과의 면담도 요청했다. 


이 씨는 20일 한국 공무원 피격 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해 유엔 주관 하에 청와대와 국방부 등 한국 정부 담당자와 유가족 간의 공동 면담을 추진해줄 것을 유엔에 요청했다.


자유아시아방송에 따르면 이 씨는 20일 서울 유엔인권사무소에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의 혐의서한에 대한 한국 정부의 답변서에 대해 반박하는 입장문을 제출했다.


이 씨는 사망 경위를 확인하기 위한 정보공개 요청이 한국 청와대와 국방부, 해양경찰청으로부터 국가안보 등을 이유로 모두 거부당하자 지난 13일 이들을 상대로 한 정보공개 청구 행정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이 씨는 이 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해 북한 당국자와 만나고 싶다며 이인영 한국 통일부 장관과의 면담도 지난 19일 요청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 씨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북한의 자세가 중요하다. 만날 의지가 있는지 이 사건과 관련해서 실체적 진실 규명을 어떻게 해줄 건지를 일차적으로 통일부에 의사 전달을 할 것이고 북한의 반응이 없으면 유엔에 협조를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8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