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9일(화)부터, 도내 교육문화관과 교육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학생들이 부담없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도 병행하여 진행된다.
교육문화관과 교육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방학 특강은 △강릉교육문화관, 독서특강 ‘슬기로운 민주시민생활’(1월19일~22일, 비대면), △속초교육문화관, 신입생을 위한 ‘Good Start교실’(2월9일~ 29일, 대면과 비대면 병행), △철원교육도서관, ‘엄지피아노 칼림바’ 특강(2월23일~26일), △명주교육도서관, 4D로 만나는 수리과학 강좌를 비롯한 6개 특강(1월19일~29일), △양양교육도서관, ‘그림으로 동화읽기’ 특강(1월19일~22일)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봉주 예산과장은 “코로나19가 여전히 심각한 상황이지만 학생들이 도서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책 읽기를 꾸준히 하고, 즐거운 방학 생활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춘천, 원주, 삼척교육문화관과 홍천, 인제, 문막, 속초, 양양, 고성, 동해교육도서관에서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해당 지역의 교육문화관(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