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지난 15일 2021년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 운영을 위해 민관협력 14개 기관‧단체와의 간담회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하였다.
비대면 간담회는 2020년 업무 추진 실적과 2021년 업무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특히 코로나 일상(With Corona19)과 코로나 이후(Post Corona19)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과 활성화 및 민관기관과의 협력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유인수 지역돌봄과장은 “2021년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공공과 민간의 연대와 협력이 어느때 보다 중요하며, 민관협력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지역의 사회 안전망이 더욱 더 촘촘해지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2020년 코로나19로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 사업은 보건‧복지‧여가 활동 꾸러미로 24개 마을 779가구에게 전해졌으며, 2021년은 위드 코로나시대에 맞는 찾아가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 할 계획이다.
한편, 어려운 위기사유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은 각 읍‧면사무소 또는 양평군무한돌봄센터(031-775-7046)로 연락하면 대응책과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