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2021년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 실시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1-01-19 12:12:38
기사수정



의성군은 18개 읍면 등록경로당 485개소에 대해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을 실시한다.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여가, , 복지를 아우르는 의성형 경로당 운영 모델로, 획일적이고 답습적인 여가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경로당별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서비스 연계를 통해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의성군은 18면을 7개 권역으로 나눠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행복도우미 7명을 배치한다. 이를 통해 경로당별 건강·취미 등 여가 프로그램과 회계·위생·안전 등 관리지원 서비스도 제공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서비스 연계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협력하여 노인성 질환인 치매·예방, 신체·인지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 건강한 생활을 위건강증진교육과 소방 및 안전교육 경로당 보조금 사용 교육 국민건강보험공단 국가건강검진 활성화 사업 대장암 검진 홍보 및 먹지 않는 약 수거사업 등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하여 다각적으로 더욱 촘촘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경로당 행복도우미의 체계적인 업무추진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무설계, 일간·월간 활동계획표를 작성하고, 정기 순회교육을 통해 업무 공유 및 친절도 교육 등을 실시하며 경로당 행복도우미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의성군은 온택트 시대에 맞는 새로운 프로그램 운영방법 개발과 체계적인 경로당 관리를 통해 질 높은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지역 자원을 연계한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주수 군수는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을 통해 경로당 토탈서비제공하며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어르신들에게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80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군산에서 역사적 거리와 함께 시민 속으로 - 새로운 바람을 넘어 시대의 돌풍으로 -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