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1년 신축년 입춘(立春, 2월 3일)을 맞아 인제군 여초서예관에서는 입춘첩을 제작하여 무료로 배부한다.
2015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여초 김응현 선생의 글씨로 집자 제작한 입춘첩을 시작으로 매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원로 서예가의 글씨로 작품이 새롭게 제작되었으며, 여초서예관 관계자는 ‘올해로 일곱 번째 입춘첩 작품이 제작되었고, 10점이 모이면 「입춘첩 기획전」을 열겠다.’고 밝혔다.
올해 입춘첩 글씨의 주인공은 심은 전정우(沁隱 全正雨, 74세)작가이다.
여초 선생에게 사사하였고, 제6회 대한민국미술대전(국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120체 천자문, 농필천자문, 심은체’등으로 유명한 서예 대가(大家)이다. ‘심은체’로 쓰여진 이번 입춘첩은 회화적 표현이 돋보이는 독특한 글씨가 특징이다.
입춘은 24절기 중 첫째 절기로 보통 양력 2월 4일경에 해당한다. 새해의 첫째 절기이기 때문에 예로부터 이날을 기리고, 다가오는 일년동안 대길(大吉)하기를 기원하며 갖가지 의례를 베푸는 풍속이 있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입춘첩’이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