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대규모 물류시설 코로나19 방역관리 실태 점검 완료 - - 대규모 물류시설 이동형 선별 검사 실시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1-14 23:18:40
기사수정



파주시는 지난 15일부터 11일까지 교보문고, 예스24 등 관내 대규모 물류시설 8개소에 대한 코로나19 방역관리 이행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최근 물류센터의 집단감염이 수시로 발생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해 종사자 수가 많은 대규모 물류시설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점검을 통해 출입자 명부관리, 방역 및 모니터링 책임자 지정여부, 종사자 마스크 착용 실태 등 사업장별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 결과 일부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개선하도록 현장 조치했으며 찾아가는 이동형 선별검사소가 회사 내에 설치되도록 연계해 대규모 물류시설 종사자 약 1,300여명이 1월 중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규모 물류시설에 이어 1월말까지 소규모 물류창고업 사업장 31개소에 대해서도 방역실태를 점검하고 현장에서의 방역수칙 이행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방역관리에 애쓰고 있는 물류시설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의 집단감염에 취약한 물류시설에 대해서는 수시로 현장을 점검해, 종사자와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물류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물류시설의 코로나19 현장 방역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지난 해 8월부터 수시로 점검하고 있으며 사업장별 방역관리자와의 상시 공유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