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삼척시가 최근 강원도교육청으로부터 ‘2021년 중학 학력인정 성인문해 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처음 지정받았다.
이번 지정으로 삼척시는 올해부터 도계읍 문해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도계 평생학습센터에서 문해교육 프로그램 ‘중학교 과정 1단계’를 운영할 수 있게 되어 이 지역 문해학습자들이 중학교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문해교사 박군자(55세)는 “도계지역에 초등학력 취득과정이 3년(2017년 ~ 2019년)동안 운영되어 40명의 문해학습자들이 초등학력을 취득하게 되었고, 이제는 중학교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어 매우 감격스럽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신 평생교육과장은 “올해 도계평생학습센터 개소와 함께 도계지역의 문해학습자들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중학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배움에 대한 한을 풀 수 있게 되었다.” 며 배움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으로 더욱더 학업에 정진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도계읍을 비롯한 다른 읍․면․동 지역에서도 10년 넘게 매년 상시 문해교육을 운영하는 등 늦깎이 문해학습자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적극 제공해 오고 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