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1일(월), 문해교육심사위원회 서면심사를 거쳐 2021년도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지정 확정된 기관은 춘천교육문화관을 비롯해 20개 기관으로 △초등과정 29학급, △중학교과정 6학급이 개설되며,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 운영한다.
‘학력인정 성인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만 18세 이상 성인 학습자의 학력인정제도로 비문해자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능력뿐 아니라 사회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 학력취득 기회를 제공한다.
초등과정은 1, 2, 3단계로 주 3회 2시간씩(연 40주, 총 720시간), 중학교 과정 1, 2, 3단계 주 3회 10시간씩(연 40주, 총 1,350시간) 교육부에서 고시한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초·중학교 학력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심사에서는 평생교육법에서 정한 △운영주체의 적합성, △교원자격 및 배치기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적합 기준, △학습시설·설비 기준 등을 충족하는지,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에 적합한 기관인지에 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였다.
문해교육심사위원회 김기호 위원장은 “글을 몰라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한글도 배우고 학력인정도 받을 수 있는 문해교육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