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행궁 전시관 설계’ 주민의견을 듣습니다 김만석
  • 기사등록 2021-01-11 12:20:10
기사수정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월 12일(화)부터 19일(화)까지 유튜브 채널과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시흥행궁 전시관 전시설계 비대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한다.


구는 조선시대 정조의 능행을 위해 1794년에 건립되었다가 소실된 시흥행궁의 역사적 중요성을 알리고자 시흥5동 주민센터 신축청사에 전시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기본 설계안에 따르면 주요시설은 ‘전시실’, ‘디지털 실감영상관’, ‘아카이브’, ‘행궁 전망데크’로 구성된다.


청사 1층에 들어설 작은 도서관 일부 공간을 활용해 시흥행궁의 역사적 정보를 디지털로 열람할 수 있는 아카이브를 만들고, 지하2층부터 지상6층까지 내부계단 벽면에 전시패널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청사 6층에는 시흥행궁의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감상할 수 있는 연면적 235.91㎡의 규모의 시흥행궁 전시관이 들어선다.


구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한 후 설계안을 확정하고, 올해 하반기 공사를 시작해 2022년 1월 개관한다는 구상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시흥행궁 전시관 조성사업을 통해 도시화와 산업화로 굴절된 금천의 역사를 바로잡고, 시흥행궁 복원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설명회에서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사용자 친화적 전시관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