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길상" 이란
"항상 길하고 상서로운 좋은 일들은 자기 의지에 달려 있다." 는 말로써 좋은 일을 생각하면 좋은 일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질 수 있다고 믿으시면 반드시 그것을 갖게 됩니다.
신념은 산을 움직이게 하고,
자신에게 무한한 힘을 공급하여 소망하는 것을 실현시켜 줍니다.
믿음과 신념이 쌓이게 되면 그것이 행동으로 이어지는 하나의 법칙처럼 됩니다.
"자기암시" 즉, 종교를 믿는 사람들이 기도, 소망을 간절이 기원하면 반드시 이루워 진다고 믿고있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하겠습니다.
데일 카네기가 라디오 방송에 출연했을 때의 일입니다.
지금까지 배운 최대의 교훈을 묻는 방송진행자의 말에 카네기는 자신있게 대답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면 어떤 인물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생각하는 것이 당신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우리들은 생각을 바꿈으로써
인생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말하자면 행복을 생각하면 행복해지고,
비참한 생각을 하면 비참해지고,
병적인 생각을 하면 정말 아프고,
실패를 생각하면 정말 실패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모든 것은 생각하기 나름이고 보기나름 입니다.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가 말하는
생각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성격이 바뀌고
성격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는 말과 일맥상통 하다고 말 할수 있다하겠습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