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띠 해 "기적을 낳은 소" - 폭우로 90㎞ 창원까지 떠내려간 소, 기적을 낳다! 박창남
  • 기사등록 2021-01-06 16:52:55
기사수정

2020년 12월 합천군 석환진 축산농가에서 건강한 암송아지가 태어났다. 어미 소는 2020년 8월 기록적인 폭우로 황강 물에 휩쓸려 갔다 11일 만에 기적적으로 주인의 품으로 돌아왔다.


▲ 농민신문(제공)= 합천군청


발견된 곳은 창원시 대산면 대산야구장 인근 낙동강 둔치였고, 무려 90km를 떠내려 간 것이고,

발견됐을 당시 열흘 넘게 제대로 못 먹어 뼈가 앙상하게 드러난 상태였다.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음


하지만 뱃속의 5개월 된 송아지는 무사했다. 위의 사연을 접한 사람들은 기적이라 얘기했다. 이 소가 건강한 암송아지를 분만하면서 두 번째 기적을 주인에게 선물했다.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아 더욱더 의미가 깊으며, 지난 수해로 큰 손해를 본 석환진 씨는 마음고생을 많이 했다. 하지만 이 기특한 어미 소 덕분에 수해의 상처를 조금씩 씻어내고 있다.


 석환진 씨는 “복덩이 어미 소를 포함 해 수해에서 살아남은 소들을 건강하게 키워 낼 것” 이라며 “신축년 새해에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어 합천군민의 주름살이 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합천군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어미 소를 극진히 보살펴 무사히 암송아지를 분만하게 한 축주의 노력이 대단하다”며 “흰 소의 해인 신축년을 맞아 합천군 한우가 전국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또한 수해피해를 입은 축산농가가 소외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