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은 지난 3일, 나주시에 소재한 유망 신재생 에너지 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역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나이엔지(주)는 2016년 설립 이후 태양광, 풍력,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기탁은...

거창군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2020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9일 전했다.
이번 종합평가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22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의 실적을 평가했다.
평가내용은 위기청소년 지원기반 조성, 센터의 사업 인프라, 센터 운영성과, 센터운영 사례로써 총 4개 분야 28개 지표이다.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신영재)는 전국 222개소에서도 최상위 15개소에만 부여되는 S등급을 받아 지역사회 위기 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 등 지원활동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에 많은 기여를 했음을 입증했다.
아울러 ‘교육도시 거창’의 이름에 걸맞게 지역 청소년들의 보호와 건전한 성장을 위한 청소년 안전망 기반 조성에 앞장서 왔으며, 특히 지역 실정에 맞는 청소년 특성화 프로그램 추진 등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타지역에 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성가족부에서는 이번 종합평가에서 S등급을 받은 센터에 대하여 ‘최우수기관 현판’을 전달하였으며, 지난 28일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우수기관 선정 현판 전달식을 군청에서 진행하기도 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현판 전달식에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상담 및 복지서비스 제공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많은 역할을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최우수 기관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신영재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도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순간에 군수님을 비롯한 지역 내 다양한 구성원들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있어 위기의 순간들을 슬기롭게 헤쳐 나올 수 있었다”고 화답하며, “앞으로도 위기청소년 지원과 성장에 한마음 한뜻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청소년 안전망 운영을 비롯하여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운영, 미술치료 및 모래놀이 치료실 등 다양한 상담복지 사업을 수행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청소년이 고민하는 학업, 진로, 친구, 가족관계 등 여러 문제에 대해 상담 전문가를 통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055-941-2000 또는 국번 없이 1388로 연락하면 된다.
교육활동 보호 단계별 지원 강화 …변호사 현장 동행 신설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예방 교육부터 회복 지원까지 단계별 운영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4일 교권보호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 같은 내용을 담은‘2026년 교육활동 보호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올해 울산교육청은 교육활동...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은 지난 3일, 나주시에 소재한 유망 신재생 에너지 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역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나이엔지(주)는 2016년 설립 이후 태양광, 풍력,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기탁은...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