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교통수요관리 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로 인해 구는 서울시로부터 2억원의 인센티브 및 징수교부금 15억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2012년부터 올해까지 9년 연속 최우수구 수상기록을 세웠다. 이번 평가는 교통유발부담금,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교통수요 중점관리, 특수시책 등 4개 분야 8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서울시는 평가 성적이 우수한 자치구에 차등적으로 인센티브와 징수교부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마포구는 전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실적을 거둬 최우수구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교통유발부담금 징수 분야에서 구는 건축물의 실제 사용 용도에 따른 정확한 세금 부과를 위해 총 1317개 시설물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56억 원을 징수, 97.8%의 높은 징수율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또한 구는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교통수요관리 설명회’를 통해 기업실적에 맞는 자발적인 교통량 감축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이행결과에 따른 교통유발부담금 감면 혜택을 적극 안내 및 홍보해 기업체 117개소의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 이행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도 했다. 교통수요 중점관리 분야에서는 나눔카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공동주택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주기적인 비대면 홍보 등을 실시해 9개소 주차장에 나눔카 60대를 배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최우수구 수상은 마포구가 교통량 감축을 위한 교통수요관리 사업을 적극 추진한 결과이기도 하지만 지역 내 많은 기업체에서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을 적극 참여해준 결과이기도 하다”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이용 활성화 사업 등으로 교통량을 감축해 맑고 깨끗한 마포 만들기에 전 직원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