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센터장 박준상) 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2020년도 우수농업기술센터 시상」에서 농촌진흥사업을 통한 지역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농업기술센터 시상」은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농촌진흥청에서 전국의 농촌진흥기관을 대상으로 기술보급사업 종합만족도 등 10개 평가지표에 대해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청사를 신축 이전하여 원예치유정원, 농식품가공교육관 등 농업기술센터의 기능을 확대하였고 지속적인 미래 농업성장을 위하여 신기술보급 및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올해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지난 12월 15일에는 마찬가지로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2020년 비대면 교육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인천농업대학 비대면 교육운영으로 우수상을 수상하여 연말 기관상 2관왕을 달성했다.
박준상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앞으로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신청사 이전을 통해 농업서비스 수요대상을 농업인에서 도시민, 소비자로의 다변화를 위하여 농업체험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가공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농업홍보관을 통한 신수요 소비자 창출, 원예치유정원 및 도시농업체험포를 활용한 치유농업 전개 등 다양한 농업기술센터의 기능을 수행 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2025 연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유공자 공로 빛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안산 연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안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그 가족,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행사는 ▲유공발전 표창 시상 ▲축하말씀 ▲축하공연 ▲기념사...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