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강원도는 2020. 12.28.(월) ~ 2021. 1.15.(금) 3주 동안 총 9회에 걸쳐 오후 13시부터 강원장터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민생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비대면 경매 행사‘강원장터 옵쇼! 라이브 옥션 커머스’를 개최한다.
2020년 한 해 동안 도내 전통시장·소상공인 지역상품을 애용해 주신 도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연말연시 특수를 기대했을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이번 행사가 기획되었다.
강원도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의 우수상품으로 이루어진 900여개의 꾸러미를 온라인 생방송 경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는데, 참여방식은 강원장터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댓글 방식으로 경매에 참가할 수 있다.
실시간 경매 방송을 통해 5만원 내외의 꾸러미 상품을 최소 5천원부터 구매할 수 있는 기회와, 경매 중간 중간 즉석이벤트 기회가 제공되어 당첨자에게 행운의 기회가 또다시 부여된다.
도 경제진흥과장은 온라인 비대면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에게는 춥고 어려운 이 시기를 버텨낼 수 있는 계기를, 지역 상품을 사랑해 주시는 도민에게는 잠시나마 즐겁고 행운이 가득한 시간을 전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서로의 따뜻한 거리를 인내하며 이번 경매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