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도시관광공사,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성료 추현욱 기자
  • 기사등록 2020-12-24 21:35:03
기사수정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손혁재)2020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꿈꾸는 오페라를 철저한 방역 속에 마무리 했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꿈꾸는 오페라,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오페라를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된 예술감상교육이다. 공사는 파주오페라단’(단장 김혜진)과 함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난 19일 솔가람아트홀에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알찬 토요일을 선물하였다.

 

6기수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공연관람 예절교육을 시작으로, 공연장 백스테이지 투어 내가 만드는 공연 포스터 도전! 솔가람 골든벨 등 오페라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창작 오페라의 면모를 다양하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강생들과 일반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콘서트 동화 속 오페라를 개최하여 실제 오페라 가수들의 연주를 감상함으로써, 순수예술을 접할 수 있는 문화 향유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파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협업을 진행,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여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큰 의미를 두었다.

손혁재 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거리두기 대면수업과 더불어 온라인 콘텐츠 영상 제작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파주시 청소년들이 주말의 여가 시간을 솔가람아트홀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알찬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6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