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횡성군의회 백오인 의원이 ‘2020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당대표 특별 포상(1급)을 수상했다.
백 의원은 22일 오전 11시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열린 시상식에 기초의원 수상자 대표로 참석해 당대표 특별포상(1급)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총 100명의 수상자 가운데 10명의 대표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의 수상자는 외부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 의해 선정됐으며, 우수조례는 형식성, 혁신성, 효과성, 지역성, 파급성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됐다.
백 의원은 예산 낭비 방지와 함께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이 추진되도록 횡성군이 실시하는 각종 공모사업에 대해 사전에 의회와 협의하도록 한 ‘횡성군 공모사업 관리 조례’를 전국 최초로 제정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백 의원은 “자치단체가 추진하는 각종 공모사업이 필요에 의한 것보다 일단 선정되고 보자는 묻지마식으로 진행되는 문제점이 있었다”며 “국비 확보를 빌미를 지역에 꼭 필요하지 않은 사업을 어쩔 수 없이 추진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