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일)은 2020년 강원도 평생교육 온택트 성과공유회를 12. 21.(월) ~ 12. 22.(화), 2일간 개최한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강원도 시․군, 강원도교육청, 교육문화관(교육도서관), 평생교육사, 문해교육강사, 평생교육강사 등 강원도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에서「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1일차 행사는 강원도 평생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큰 강원도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과 강원도 성인문해 교육자료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며 진흥원의 2020년 추진실적과 2021년 추진계획, 시·군의 평생학습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궁금한 뇌연구소 장동선 대표의 「코로나 시대로 평생교육의 변화된 생활, 뇌 과학자가 말하는 변화와 뇌」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2일차에는「평생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2021년 트렌드」포럼이 진행되며 이를 통하여 강원도 평생교육이 더 성장하고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사전에 신청한 강원도민 600명을 대상으로「온라인으로 즐기는 심리방역 평생교육 프로그램 키트 만들기」‘우리, 조금씩 다시’는 코로나-19로 불안한 도민의 심리를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치료해 보자는 의미로 온라인(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박영일 원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강원도 평생교육을 이끌어 오신 여러분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변화된 환경에서도 도민이 행복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과 평생학습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