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강원도에서는 농업활동을 통해 고령자, 장애인, 귀농귀촌인 등 사회적 약자에 돌봄·교육·고용 등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공모(농림축산식품부)하여, 도내 소재 3개의 사회적 농장이 신규로 선정되어, 농장별 매년 6천만원, 최대 5년간 총 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공모절차를 통해 신규로 선정된 3개의 사회적 농장은 춘천시 소재 강원도시농업사회적협동조합, 팀파머스, 횡성군 소재 태기산마을 농업회사법인이다.
강원도시농업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청년귀농귀촌인, 청소년, 고령여성 중심, 팀파머스에서는 아동, 장애인, 청소년 중심, 태기산농업회사법인에는 고령자, 장애인을 중심으로 농업활동을 통해 돌봄·교육·치유·사회 적응 지원 훈련 등의 사회서비스를 중점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도 이영일 농정국장은 “농업이 생산을 담당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사회 돌봄과 같은 공익적이고, 다원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농업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사회적 약자를 농업을 통해 포용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토록 하겠으며, 이번 신규선정을 계기로 강원도에도 더 많은 사회적 농장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