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2월 18일 경제 ‧ 환경, 에너지 전문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그린뉴딜과 탄소중립 2050에 대한 인천의 에너지 정책 방향, 탈석탄을 위한 인천의 화력발전소 폐쇄, 연료전환 등에 대한 국내 에너지 전문가와의 간담회를 실시하고 인천시가 나아갈 정책방향 설정과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후변화의 주범인 화석연료를 줄이고 신재생에너지 확대 등 온실가스를 줄이고자 다양한 에너지전환 정책을 추진을 위해 실시한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에 따라, 화상회의를 통하여 진행됐다.
참석자로는 박남춘 시장을 비롯해 김종대(인하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원동준(인하대학교 전기공학과 교수), 신현돈(인하대학교 에너지공학과 교수), 박동규(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이상훈(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 국내 에너지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며, 그린뉴딜의 국내외 정책동향을 논의하고 지방정부 차원에서 유용한 정책시사점을 모색했다.
또한 2050 탄소중립추진 전략시행으로 환경문제 해결 뿐 아니라 신산업 육성, 에너지 전환 가속화 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우리 인천시 발전에 또 하나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박남춘 시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적인 신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이 절실한 시점으로, 오늘 간담회를 시작으로 에너지 전문가 여러분의 조언을 들으며 방향설정부터 시작해 정책을 잘 다듬고 적극 실천해 가겠다”고 말하며, “전문가 분들의 의견과 현장의 목소리를 더한다면 인천시 그린뉴딜 정책, 탄소중립 계획이 보다 풍성해지고 현실화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