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경북=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경북 청년들이 에티오피아 6.25참전용사와 그의 후손들을 위해 헌정곡을 불러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커피밴드’소속 최상영(베이스), 최정원(퍼커션), 안해인(건반), 성미진(보컬), 차민호(기타) 씨로 칠곡군을 비롯해 대구·경북 출신 청년 음악가이다.
커피밴드는 19일 상주시에 위치한 연습실에 모여‘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과‘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를 녹음했다.
70년 전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했던 에티오피아 6.25참전용사와 국내 거주 참전용사 후손을 위해서다.
이들이 부른 어메이징 그레이스는 오는 30일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위치한 용사회관에서 참전용사에게 들려줄 예정이며, 이날 새로 부임하는 강석희 주에티오피아 대한민국 대사도 뜻깊은 자리를 함께할 계획이다.
커피밴드가 보은의 노래를 부르게 된 것은 밴드에서 베이스를 담당하고 있는 최상영 씨 부인의 권유에서 비롯됐으며, 최 씨 부인은 백선기 칠곡군수가 군민들의 정성을 모아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손에게 선물을 보낸다는 소식을 접하고 남편에게 음악을 녹음해 보내줄 것을 권유했다.
이에 팀원들은 흔쾌히 동의하고 참전용사의 희생을 기리고 후손에게 따스함을 전달할 수 있는 곡을 선정했다.
커피밴드 단원들은 퇴근 후 연습실이 비는 저녁 10시에 모여 새벽까지 2주간에 걸쳐 연습에 매진했다.
이들은 고음질의 음원을 전달하기 위해 개별 악기 연주와 보컬 녹음에 이어 음향 전문 기사가 믹싱을 하는 까다로운 작업 절차를 걸쳤다.
성미진(보컬) 씨는“6천37명의 참전용사 가운데 현재 100여 분 남짓 생존한 것으로 알고 있다. 유명을 달리한 참전용사의 영혼을 위로하고 살아계신 분들께는 축복을 기원하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노래했다.”며“짧은 노래 인생이지만 지금이 가장 영광스러운 순간”이라고 밝혔다.
백선기 칠곡군수는“대구·경북 청년이 부른 노래가 참전용사의 명예를 드높이고 후손들에게는 코로나19와 내전을 극복할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심어줄 것”이라며“앞으로도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알리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울산해경, 고리 해상 어선 충돌 사고 대응 총력… 승선원 3명 전원 구조 및 인계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2월 18일 오후 13시 25분경 고리 동방 21마일 해상에서 어선 A호(7.93톤, 연안통발, 강양선적, 승선원 3명)와 어선 B호(230톤, 대형선망, 부산선적, 승선원 10명)가 충돌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울산해경구조대와 경비함정을 현장에 급파하였다.울산해경에 따..
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우수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나'등급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정읍농협, 연말연시 맞아 희망나눔 성금 및 물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은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총 1,57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정읍시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나눔을 했다. 농협은 이날 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하고, 이와 별도로 57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정읍농협 관할 5개동의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과 ...